와인 인플루어서 중에 와인킹이라는 유투버가 있다. 그가 하는 다양한 활동 중에서는 CU 편의점과 협업하여 소비자에게 좋은 와인을 추천해 주는 것도 있다. 오늘은 그가 추천한 와인 중에서 틴타라 카베르네 소비뇽을 만드는 하디스 와이너리의 와인을 소개해 본다.
하디스 와이너리 (Hardys Winery)는 어떤 와이너리일까?
하디스 와이너리는 영국 남부의 작은 마을인 기티샴 (Gittisham)에서 태어난 토마스 하디 (Thomas Hardy)가 1850년에 호주로 이주해서 1853년에 만든 와이너리이다. 1900년에 이르기까지 남호주에서 가장 큰 와인 생산자가 될 정도로 성장을 거듭했다. 1992년 5대에 걸친 가족 경영을 마무리하고 상장과 합병을 걸쳐 아콜레이드 와인 그룹 (Accolade Wines)에 속해있다. 초기 호주 와이너리 중 하나로 지금까지 역사를 이어오면서 명성을 얻었다는 점에서 지속적으로 고품질 와인을 만들어왔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와인 포트폴리오 소개
하디스 와이너리에는 다양한 제품군의 와인이 존재하는데 오늘을 기준으로 총 7개의 제품군의 와인 20종을 소개해본다. 진하게 표시한 와인은 각 제품군을 대표하는 와인이다.
아일린 하디 와인 (Eileen Hardy Wines)
하디 가문 (Hardy Family)에 큰 영향을 미쳤던 아일린 하디 여사를 기념하는 프리미엄 라인이다.
- 아일린 하디 쉬라즈 (Eileen Hardy Shiraz) : 맥라렌 베일에서 생산되는 잘 익은 쉬라즈 (Shiraz) 품종의 포도로 만든 대표적인 레드 와인이다.
- 아일린 하디 샤도네이 (Eileen Hardy Chardonnay) : 태즈메이니아 (Tasmania)에서 생산되는 샤도네이 (Chardonnay) 품종의 포도로 만든 화이트 와인이다.
- 아일린 하디 피노 누아 (Eileen Hardy Pinot Noir) : 태즈메이니아에서 생산되는 피노 누아 (Pinot Noir) 품종의 포도로 만든 레드 와인이다.
토마스 하디 와인 (Thomas Hardy Wines)
하디스 와이너리의 창립자인 토마스 하디에게 헌사하는 프리미엄 라인이다.
- 토마스 하디 카베르네 소비뇽 (Thomas Hardy Cabernet Sauvignon) : 맥라렌 베일에서 생산되는 카베르네 소비뇽 (Cabernet Sauvignon) 품종의 포도로 만든 레드 와인이다.
헤리티지 리저브 빈 (Heritage Reserve Bin)
수확하는 해마다 잘 익은 지역의 포도들을 고르고 품종별로 모아서 만드는 블렌딩 와인이다.
- 하디스 HRB 쉬라즈 (Hardys HRB Shiraz) : 2019년 빈티지 기준으로 맥라렌 베일과 프랭크랜드 리버의 쉬라즈로 만든 레드 와인이다.
- 하디스 HRB 샤도네이 (Hardys HRB Chardonnay) : 2022년 빈티지 기준으로 다양한 지역의 샤도네이로 만든 화이트 와인이다.
- 하디스 HRB 리슬링 (Hardys HRB Riesling) : 태즈메이니아, 클레어 밸리 (Clare Valley), 에덴 밸리 (Eden Valley) 등에서 생산된 리슬링 (Riesling) 품종의 포도로 만든 화이트 와인이다.
- 하디스 HRB 카베르네 소비뇽 (Hardys HRB Cabernet Sauvignon) : 마가렛 리버 (Margaret River), 프랭크랜드 리버, 맥라렌 베일 등에서 생산된 카베르네 소비뇽으로 만든 레드 와인이다.
- 하디스 HRB 피노 누아 (Hardys HRB Pinot Noir) : 태즈메이니아, 야라 밸리 (Yarra Valley)에서 생산된 피노 누아로 만든 레드 와인이다.
틴타라 와인 (Tintara Wines)
토마스 하디의 전통적인 양조법과 현대적인 기술을 결합하여 만든 하디스 와이너리의 기본 라인이다.
- 하디스 틴타라 티-시리즈 산지오베제 (Hardys Tintara T-Series Sangiovese) : 맥라렌 베일에서 생산한 이탈리아 품종인 산지오베제 (Sangiovese)로 만든 레드 와인이다.
- 하디스 틴타라 카베르네 소비뇽 (Hardys Tintara Cabernet Sauvinnon) : 와인킹 추천 와인으로 선정된 와인이며 맥라렌 베일에서 생산된 카베르네 소비뇽으로 만든 레드 와인이다.
- 하디스 틴타라 쉬라즈 (Hardys Tintara Shiraz) : 맥라렌 베일에서 수확한 쉬라즈로 만든 레드 와인이다.
- 하디스 틴타라 그르나슈 쉬라즈 마타로 (Hardys Tintara Grenache Shiraz Mataro) : 호주의 GSM 블렌딩 공식으로 많이 이용되는 품종인 그르나슈 (Grenache), 쉬라즈, 마타로 (Mataro)를 맥라렌 베일에서 수확하고 블렌딩 하여 만든 레드 와인이다.
- 하디스 틴타라 피아노 (Hardys Tintara Fiano) : 이탈리아의 청포도 품종인 피아노 (Fiano) 품종을 맥라렌 베일에서 키우고 수확하여 만든 화이트 와인이다.
제로 알코올 (Zero Alcohol)
맛에 영향을 주지 않고 알코올만 제거할 수 있는 기술인 제로 테크 X (Zero Tech X)를 사용하여 만든 무알코올 와인이다.
- 하디스 제로 알코올 쉬라즈 (Hardys Zero Alcohol Shiraz) : 남동 호주 (South Eastern Australia)에서 수확한 쉬라즈를 가지고 만든 무알코올 레드 와인이다.
- 하디스 제로 알코올 샤도네이 (Hardys Zero Alcohol Chardonnay) : 남동 호주에서 수확한 샤도네이를 가지고 만든 무알코올 화이트 와인이다.
- 하디스 제로 알코올 스파클링 (Hardys Zero Alcohol Sparkling) : 남동 호주로 수확한 포도로 만든 무알코올 스파클링 와인이다.
챠르 넘버 쓰리 (Char No.3)
그을린 오크통을 사용하여 숙성해서 로스팅 커피와 초콜릿 특성을 더 강하게 부여한 강렬한 와인이다.
- 하디스 챠르 넘버 쓰리 카베르네 소비뇽 (Hardys Char No.3 Cabernet Sauvignon) : 맥라렌 베일에서 수확한 카베르네 소비뇽으로 만든 레드 와인이다.
- 하디스 챠르 넘버 쓰리 쉬라즈 (Hardys Char No.3 Shiraz) : 맥라렌 베일에서 수확한 쉬라즈로 만든 레드 와인이다.
스페셜 에디션 (Special Edition)
비정기적으로 나오는 특별한 와인으로 제품군에 포함되지 않는 와인이다.
- 하디스 디 에이트 카베르네 소비뇽 쉬라즈 2016 (Hardys The Eight Cabernet Sauvignon Shiraz 2016) : 프랭크랜드 리버, 맥라렌 베일, 쿠나와라 (Coonawarra)에서 수확한 카베르네 소비뇽과 쉬라즈를 블렌딩 하여 만든 하이엔드 레드 와인이다.
맥라렌 베일에서 나는 포도를 중심을 다양한 와인을 만드는 곳
하디스 와이너리의 와인 포트폴리오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맥라렌 베일을 중심으로 다양한 지역에서 생산되는 포도를 이용한 단일 품종 와인이 주력으로 느껴졌다.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이탈리아 품종인 산지오베제와 피아노를 가지고 와인을 만든 점과 무알코올 와인의 생산이었다. 와인킹의 추천에 힘입어 틴타라 카베르네 소비뇽을 마셔봐야겠다.
'와인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장 오래된 포트 하우스인 콥케의 다양한 포트와인과 가격을 알아보자 (0) | 2023.09.28 |
---|---|
골프와인으로 유명한 1865 와인의 종류와 가격 정리! (0) | 2023.09.24 |
유튜버 비밀이야 선정 3대 호주 와인 중 힐 오브 그레이스가 있는 헨쉬키의 와인 소개 (0) | 2023.09.23 |
보르도 대표 와이너리인 5대 샤또의 와인부터 투어까지 총정리 (0) | 2023.09.15 |
인공지능의 와인 추천, Chat GPT가 선정한 세계 최고의 와인 10가지 (1) | 2023.08.30 |